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최신 글

한 권으로 끝내는 이미지 생성 AI with 미드저니
Review 2024.03.23

10년 전만 하더라도 AI 기술을 활용하는 사람들은 기계학습, 딥러닝을 포함하여 알고리즘과 수학적 지식을 필요로 했다. 이미지(또는 데이터)에서 사물을 식별하거나 이상패턴을 판별하는 등 특정 분야에서만 활용하고 있었고 전문적인 지식뿐 아니라 다양한 경험이 뒷받침되어야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었다. 학습 모델을 어떤 데이터로 만들것인지 그리고 최종 결과가 잘 동작하는지등 가늠하는 것도 어려운 주제이고 전문적인 최신 트렌드를 계속해서 학습해야하는 고충이 있다. 하지만 생성형 AI가 태동하기 시작하면서 분위기가 바뀌었다. 생성형 AI(generative AI)는 프롬프트에 대응하여 텍스트, 이미지, 기타 미디어를 생성할 수 있는 일종의 인공지능(AI) 시스템을 말한다. 즉, 프롬프트만 잘 만들수 있다면 전문적인..

You Don't Know JS Yet - 자바스크립트 개념, 스코프와 클로저
Review 2024.02.25

최근 함께 일하는 동료와 가볍게 JavaScript 주제로 이야기를 했었다. 기억나는 내용 중 하나는 JavaScript 개발자 면접관으로써 생각보다 숙력자를 찾기 어렵다는 것이다. JavaScript는 과거 웹 브라우저에서 동작시키기 위한 스크립트 언어였지만 이제는 서버뿐 아니라 앱 또는 GUI 개발까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github 플랫폼에 가장 많이 등록되어 활용되는 개발언어이기도 하고 각종 리포트의 항상 상위권 인기에 머무르는게 이 언어이다. 같이 일하던 동료가 말하는 숙련자란 Javascipt를 잘 이해하고 서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그러한 관점에서 나 또한 비슷한 사람에 속한다. 오랫동안 다뤄왔지만 JavaScript 내부 동작에 대해 고민해보거나 개발 언어 특성에 맞..

[2023년 결산] 한빛냥 독자의 소리
Daily 2024.02.24

2023년 가을쯤 내가 작성한 리뷰 글이 하나 소개되었다. "파이썬 크래시코스"는 쉽게 잘 풀어쓰고 구성이 꽤 좋은 책이라 즐겁게 읽었는데 이렇게 소개까지 해주셔서 기분이 참 좋았었던 기억이 난다. [Review] - 파이썬 크래시 코스 해당 리뷰는 "나는 리뷰어다" 활동으로 작성한 글이다. "나는 리뷰어다"는 한빛미디어의 도서 서평단을 말한다. 특별한 위치 또는 권위가 있지 않아도 컨텐츠를 작성할 준비가 된 사람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블로그를 운용하거나 인스타 또는 트위터등을 통해서 어느정도는 활동을 하는 경우인데 선정이 될 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다. IT 개발자의 덕목 중, 기술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갖는 것 그리고 어떤 활동이든 자신의 시간을 관심분야에 할당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