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세계 트렌드를 알아보자. Google Trends
    2011. 9. 23. comments

    우연히 Google Trends를 접하게 되었다. 이 사이트는 Google에서 Trend, 즉 동향이나 추세를 알려주는 사이트이다. Naver나 Daum 포털서비스에서의 현재 뜨고 있는 검색어 처럼 주제를 찾지 않아도 보여주는 스타일은 아니고 직접 본인이 확인하고 싶은 단어나 웹사이트를 입력하여 Trend 정보를 찾아야 한다.


    첫화면을 보면 왠지 그냥 닫아버릴수도 있는 외모를 가지고 있다. 번역 No. 설명 No.
     


    제일 상단에 체크 박스에 키워드를 입력함으로써 간단히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아래 하단에 Google insights for search 를 이용하면 키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Trends for websites 를 통해 웹사이트를 입력하여 해당 웹사이트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제가 관심있는 linux에 대해서 트렌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Google Insights for Search를 클릭하여 나오는 검색 통계 화면에서 linux에 대하여 검색을 해보았다.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
    • 지역관심도(국가)
    • 검색어(인기검색어, 급상승검색어)



    검색결과!!
    안타깝게도 관심도는 떨어지고 있다. 인도가 1위일줄 알았지만 쿠바에서 linux에 대한 검색량이 제일 많다라는걸  살짝 놀랄만한 사실도 알 수 있고, 인기검색어를 통해 ubuntu와 suse그리고 debian linux가 주로 사용자들이 검색하는 linux 배포판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급상승 검색어를 보니 centos가 급등했는데 최근 새로운 버전이 나온걸까요?? -> 실제로  centos 6.0이 나왔다.


    이번엔 linux kernel에 대해서 검색해보았다. 우리나라가 3위로 나왔다. 아마도 안드로이드의 영향으로 보인다.



    IT 기술에 관련된 검색만 해봤는데요. 나름 재미가 있다. 이러한 정보들이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일주일에 한번씩 Google Trends를 통해서 메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가 있으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