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X/UI 디자이너를 위한 실무 피그마
    2022. 11. 27. comments
    반응형

    UI 개발 담당이 아니더라도, 백엔드 엔지니어들도 개발 설계시 Figma의 내용을 확인하고 활용하게 된다. 기획자의 설계 의도를 파악하고 UX/UI를 함께 체크하여 필요한 서버 컴포넌트 또는 API들이 무엇이 있을지 설계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획 의도와 배경 그리고 전체적인 구조는 PPT 또는 로 확인해도 의미가 잘 전달되지만 상황에 따른 흐름 확인은 실시간적으로 figma로 확인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게 훨씬 업무 적용에 빠르다. 또한 웹에서 바로 화면을 볼 수 있기에 접근도 매우 용이다.

    이 책은 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독학으로 Sketch를 익혀 UI/UX 세계에 입문한 저자가 쓴 Figma의 실무 활용 서적이다. "1장 피그마 시작하기"에서 간단한 figma 설명과 더불어 디자이너, 기획자, 개발자의 figma 활용을 가상의 시나리오로 예시를 들어 적었는데 무척이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엇, 나는 이렇게 쓰고 있는데 이렇게 활용되기도 하는구나",  "나도 나중에 이렇게 써봐야겠다"등의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방금 전에 이야기한 1장을 포함하여 크게 2가지 파트로 나누게 된다.

    Part 1 피그마 시작하기

    피그마 소개 및 간단한 활용 예시 그리고 그래픽 리소스, 컴포넌트, 레이아웃, 협업 등 기본적인 사용법과 예시들을 제공한다.

     

    Part 2 피그마로 디자인하기

    iOS 뉴스앱, 안드로이드 스포츠 클래스 앱, 반응형 패션 라이브 커머스, 디자인 시스템 등 가상의 상황을 만들어서 어떻게 figma로 디자인을 하는지 설명한다. 실용적인 다수 예시들을 제공한다는 것은 학습자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Figma를 처음 다루는 디자이너라면, 책에서 제공하는 예시를 활용하여 충분한 연습을 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1인 개발에도 최근 관심이 많은데, 만약에 향후 기획이 정리가 된다면 와이어 프레임이나 간단한 디자인은 이 도구를 사용해서 진행해보려고 한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